외국인에게 추천하는 명동 관광지 TOP5

명동은 한국에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이 가장 많이 찾는 곳으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관광지 입니다. 2020년 코로나로 직격탄을 맞으며 매우 힘든시기를 보냈던 명동은 올해부터 본격적인 외국인 방문객들의 방문으로 다시 예전의 활력을 되찾았습니다. 명동을 찾는 외국인, 그런 외국인을 위해 가이드를 준비하고 있는 당신을 위해 명동 근처 인기 관광지 TOP5를 추천합니다.

명동 관광지 TOP5

  • 남산타워 : 서울의 대표적인 랜드마크로, 서울의 아름다운 야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 명동성당 : 한국 최초의 천주교 성당으로, 고딕 양식의 건물이 인상적입니다.
  • 서울로7017 : 오래된 고가도로를 복원하여 만든 아름다운 산책로입니다.
  • 명동지하상가 : 다양한 상점과 음식점들이 모여 있는 지하상가입니다.
  • 명동길 : 명동의 중심가로, 다양한 한국의 패션과 문화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남산타워

남산타워는 여러 한국 K-drama, 예능 프로그램, 한국 영화의 단골 촬영지로 외국인들에게 매우 친숙한 장소입니다. 그만큼 명동을 찾는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는 명소이며 정상에 오르면 서울의 야경을 그대로 내려다 볼 수 있는 낭만적인 장소입니다. 지하철 명동역 남쪽으로 조그만 내려가시면 남산타워로 진입하는 입구를 방문하실 수 있습니다. 남산타워까지 올라가는 대표가지 방법 4가지를 소개합니다.

1.걸어가는 방법 : 남산 계단코스, 국립급장 쪽 진입로, 서울역 힐튼호텔 역 등 세가지 진입로를 통해 남산타워로 도보로 올라가실 수 있습니다. 총 소요시간은 30분에서 40분내외로 대부분 성인이 1시간 이내에 도달 하실 수 있습니다. 남산타워로 향하는 길은 분위기가 매우 좋은 계단길이어서 사진을 찍기 좋은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차에 따라 올라가는 길이 매우 지칠수도 있고, 바쁜 일정 속에서 관광을 하시는 분이라면 빠르게 버스나 지하철을 타고 올라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2. 버스 이용: 퇴계로3가 한옥마을 주차장 버스 정류장에서 01버스를 타시거나 남산예장버스환승주차장에서 8001번 버스를 탑승하시면 남산타워 정류장까지 편하게 버스를 타고 이동이 가능합니다. 정류장에 내려서 남산타워로 이동 후 남산타워 정상까지 오르는 엘리베이터를 탑승하시면 됩니다.

3.지하철+버스 이용 : 지하철 충무로역 2번출구, 동대문입구역 6번 출구에 위에 소개된 버스가 정차합니다. 지하철을 이용해서 명동에 방문하신 분들은 버스로 환승하여 남산타워로 이동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4.남산 케이블카 이용 : 남산케이블카는 남산타워의 또다른 명물로 케이블카 전경을 즐기면서 남산타워 정상까지 이동이 가능합니다. 지하철 명동역 4번 출구와 회현역 1번출구에서 약 10분을 걸으면 케이블카 승강장까지 어어는 남산오르미길이 나옵니다. 대중교통에 비해 다소 비싼 이동방법이지만 이동시 관광까지 같이 즐기실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서울 남산타워 전경



명동성당

명동성당은 1898년 설립된 대한민국 천주교 역사를 고스란히 안고 있는 명소입니다. 100년이 넘는 시간동안 세워진 모습 그대로 고딕 양식 디자인을 보존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천주교인들이 정신적 중심으로 생각하는 종교 랜드마크 이지만 그 아름다움 때문에 명동을 찾는 관광객들이 반드시 방문하는 인기 관광지이기도 합니다. 여름보다는 겨울, 그리고 크리스마스 시즌과 12월 31일 저녁에 연인, 가족들과 같이 새해를 맞이하려는 사람들이 찾는 대표 명소입니다.

찾아 오는 길 : 지하철 4호선 명동역 8번 출구에서 하차하시는 게 가장 빠른 길입니다. 8번 출구로 나와서 북족 방향으로 걷다보면 ‘명동성당 지름길’이라는 간단한 안내 표지판이 나오고 그쪽으로 쭉 따라오시다보면 대한민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100년의 역사를 머금고 있는 명동성당을 방문하실 수 있을 겁니다.

명동성당 전경



서울로7017

서울로7017은 서울에 오래된 고가도로를 공원으로 복원하여 2017년 개장한 아름다운 산책로입니다. 공원에는 17개소의 테마정원이 조성되어 있으며, 다양한 조형물과 설치미술 작품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매주 1백만명 이상이 다녀가는 서울 대표 관광지로 밤에 방문하여 아름다운 야경 건축물과 같이 사진을 찍어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찾아오시는길 : 서울로7017은 명동역에서 지하철로 두 정거장 떨어진 서울역에 위치해있습니다. 서울역까지 지하철로 이동 후 서울역 2번출구로 가시면 서울로7017로 이어지는 계단이 나옵니다.

서울로7017



명동 지하상가

명동지하상가는 명동을 대표하는 쇼핑센터로 명동역에서 지상까지 쭉 이어지는 복합 쇼핑센터입니다. 먹거리, 옷, 패션잡화, 생필품, 귀금속, 유행 아이템 등 다양한 품목들이 구비되어 있으며 무엇보다 외국인 입장에서 외국인 상대가 가능한 점원이 상시 대기 중이기 때문에 언어의 부담없이 편안한 쇼핑이 가능하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여러가지를 한꺼번에 세일하는 걸 나타내는 그림 세일세일세일



명동길

명동길은 명동역 중심가로 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복합 쇼핑 거리를 이루고 있습니다. 지하철 명동역을 중심으로 명동역 북부로 을지로입구역까지 이르 기 까지 대한민국의 먹거리와 패션을 대표하는 쇼핑거리가 펼쳐집니다. 외국인 관광객이 정말 많아 모든 상점이 외국인 대상으로 판매하는 준비를 완비하고 있어 쇼핑에 아무런 불편이 없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K-food, K-fashion, K-culture 등 영화, 드라마, 뮤직비디오에서 보고 매력을 느끼셨던 한국의 문화를 직접 맛보고 즐겨 보시길 바랍니다.

명동길 사진 명동 쇼핑

1 thought on “외국인에게 추천하는 명동 관광지 TOP5”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