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리타 공항에서 도쿄 가는 방법 총 정리(열차 5종류, 천엔버스)

나리타 공항은 도쿄를 가는 가장 대표적인 공항으로 우리나라로 대입 시 인청공항 같은 역할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도쿄 여행자에게 하네다 공항이 보다 가깝지만 요금이 나리타 공항이 싸기 때문에 일정과 조건에 맞게 나리타 공항을 많이 이용하시는 데요. 나리타 공항에서 도쿄까지 먼길을 가셔야하는 관광객을 위해 나리타 공항에서 도쿄를 가는 방법 4가지를 정리했습니다.

나리타 공항 터미널 저작권 없는 무료 사진


나리타 공항 터미널 확인 필수

먼저 나리타 공항 어떤 터미널로 도착하시는 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국내 항공사 별로 들어가는 터미널은 아래와 같습니다.

  • 1터미널 : 아시아나, 에어부산, 에어서울, 대한항공, 진에어
  • 2터미널 : 이스타항공, 티웨이 항공, 플라이강원
  • 3터미널 : 제주항공

1, 2터미널은 괜찮지만 제주항공이 들어가는 3터미널은 터미널이 작고 도쿄로 향하는 열차가 따로 존재하지 않습니다. 열차를 타기 위해서 2터미널로 이동하셔야 합니다.


나리타 공항에서 도쿄가기 – 열차

1, 2터미널에서 공항 게이트를 나와 지하로 내려가면 도쿄로 가는 열차 안내판을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왼쪽에는 게이세이 열차, 오른쪽에 JR 노선이 있습니다.

JR – 나리타 익스프레스

게이세이 스카이라이너/ 스카이액세스/ 게이세이본선


일본 JR 익스프레스



① JR-나리타 익스프레스(넥스)

도쿄역 사나가와, 시부야, 신주쿠와 도쿄 외각의 요코하마 오후나 등에 정차합니다. 도쿄역까지 1시간, 신주쿠까지 1시간 25분이 걸립니다.
편도로 티켓을 구매하면 가격이 3천엔이나 90일 무비자로 입국한 외국인 관광객은 왕복 티켓을 4070엔에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어 꼭 왕복으로 티켓을 구매하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노선도 지정구역 안에 JR열차가 정차하는 곳은 어디든지 추가요금없이 방문이 가능해서 여행계획에 따라 실용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최종목적지가 주행구간인 빨간 노선이 아니라 도쿄 메구로 같은 지역이라도 시부야에서 내린 후 환승하여 메구로까지 간다음에 메구로에서 넥스티켓을 이용하여 나가시면 됩니다. 외각도 마찬가지여서 도쿄 외각으로 운영하는 JR선 모두 추가 이용요금없이 이용 가능합니다.

티켓은 지정 승차권이 필요하고 JR 홈페이지에서 예매하시거나 나리타 공항 JR티켓 카운터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JR 홈페이지 티켓 예매 바로가기

JR 나리타 익스프레스 노선도 참고




② 게이세이 스카이라이너

스카이 라이너, 닛포리, 우에노 등 도쿄 북동쪽에 가장 빨리 갈 수 있는 열차입니다. 우에노 기준 50분이 걸리며 가격은 2500엔입니다. 넥스와 같은 특급열차이고 역시 전용 티켓이 필요합니다. 공항 전용 매표소에서 구매 가능하며 스카이라이너 홈페이지에서도 예매가 가능합니다. 한국 여행사들도 많이 판매하니 여행사를 통한 도쿄 관광 예매 시 참고바랍니다.

스카이라이너 노선에서 내려서 환승을 하고 싶다면 JR 노선으로 환승시 닛포리 역을 지하철로 환승시 게이세이 우에노 역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넥스랑 비교시 도쿄 북쪽을 방문하실 때는 게이세이가 훨씬 편하고 동쪽이나 서쪽 방문 시에는 넥스가 편합니다.


스카이 라이너 티켓 예매 바로가기



③ 게이세이 일반 열차

지하철 모양으로 생긴 일반 열차입니다. 위의 두 열차보다 느리지만 가격역시 절반으로 경제적입니다. 티켓은 일반 지하철 티켓 구매 하시듯이 구매 가능하고 스이카, 파스모 IC카드로 같이 이용 가능합니다.


일본 일반 열차 지하철 사진


④ 게이세이 스카이엑세스

게이세이 스카이 엑세스는 나리타 공항에서 주황으로 안내판이 보여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오시아게에서 지하철 아사쿠사선으로 자동환승이 돼서 니혼바시, 신바시, 시나가와를 거쳐 하네다 공항까지 가는 노선입니다. 소요시간은 신바시까지 1350엔, 시간은 1시간 ~ 1시간 20분이 소요됩니다.

우리나라 지하철 열차처럼 열차에따라 일부 역만 지나치는 열차가 있고, 모든 역에 정차하는 열차가 있어 확인이 필요합니다. 이는 구글맵에서 경로 검색 시 나오는 정차역을보고 확인하시면 됩니다. 스카이엑세스는 걸리는 시간 대비 가격이 가장 저렴한 편이지만 배차간격이 40분으로 길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⑤ 게이세이 본선

게이세이 본선은 스카이엑세스와 반대로 파란색으로 표시됩니다. 오시아게 역에서 아사쿠사선으로 마찬가지로 자동 환승이 되고 도쿄에서 열차가 정차하는 역은 스카이엑세스와 같습니다. 하지만 도쿄까지 들어가기 전에 노선이 다르고 들르는 정거장 수도 많아 조금 더 오래 걸립니다. 신바시까지 시간은 약 1시간 40분이 소요되며 요금은 1150엔 배차는 20분 간격입니다.



나리타 공항에서 도쿄가기 – 천엔버스

흔히 천엔버스로 알려진 LCB 저가 고속버스로 지금은 가격이 인상되서 1300엔 운영되고 있습니다. 나리타 공항에서 도쿄역, 긴자역까지 운행하는 버스로 목적지까 도쿄역 근처이고 버스가 편하시면 이용하시면 좋습니다.

나리타 1층 LCB 티켓 판매소에서 티켓 구매 후 버스 정류장으로 가시면 됩니다. 소요시간은 도쿄까지 1시간 10분, 긴자까지는 1시간 20분입니다.

도쿄역에서 이용하실 때는 도쿄역 야에스남쪽 출구에서 티켓을 구매 하신 뒤 7, 8번 정류장에서 탑승하시면 됩니다.